여행·맛집

[분당맛집/라오미엔] 제대로 만든 대만국수!! 깨끗하게 만든 대만국수!!!

자하연 2010. 11. 15. 10:53

출처 : http://kr.blog.yahoo.com/jsj3330/1005 

 



분당에 개업한 대만국수집 라오미엔!!! 우리나라에서도 대만국수를 똑바로 먹을 수 있는 집이라고 해서 한걸음에 달려갔다!!





상형문자로 좋을好 소牛 라고 설명해주신다.
대만국수는 또 어떤맛일까. 딘타이펑에서 먹던 그런 국수일까.





대만 면요리 전문점이라고 딱 써놓았다.
'대만의 면요리'라는 개념조차 없는 우리나라에 선구자가 아닐 수 없다. 





일단 딱 봐도 뭔가 정갈하다. 대만국수가 이렇게 깔끔 정갈한가 어디 먹어보자.





11시에 시작해서 10시까지 영업.





내부모습. 엄청 깔끔하다.





어쩐일인지 소독차가 지나간다. 천당아래 분당이라더니 마침 정말 천당에 온 특수효과를 내준다.
궁디가 들썩들썩 바로 뛰쳐나가서 졸졸 따라다니려다가 참았다...





다시 내부모습. 와 너무 깔끔하다. 좀 너무할정도로 깔끔하다.
사장님께 여쭤보니 아직 인테리어가 완성단계가 아니라서 좀 허전하다고 하신다.





메뉴판





뒤에는 이런저런 글들이 써있는데





오오 이게 대단하다. 정말 깜놀. 일체의 화학조미료를 한알갱이도 쓰지 않음은 물론 귀한 약재들도 아낌없이 쓴단다.
당연히 맛도 좀 삼삼하고 심심하니 좀 싱겁게 느껴지는 손님들은 추가로 양념을 요청하면 더주겠다고 하신다.





전채로 등장한 리오두부샐러드 8,000원.





건두부피를 채소에 새콤하게 무쳤다.





아 정말 입맛을 확 끌어올려준다. 새콤하긴 한데 절대 부담스럽지 않은 삼삼새콤한 수준이다.
자극도 덜하고 맛난 샐러드를 먹으면서 국수를 기다리기 딱 좋다.





삼겹살을 튀긴후 숙주랑 같이먹는 요리.





아삭아삭 씹히는 숙주와 튀긴 삼겹살 강정이 잘어울린다. 역시 자극적이지 않고 간이 딱 좋다.
전채 두종류만 먹어봐도 조리사의 정성이 느껴진다. 재료도 좋고 정성스럽다.





이제 등장한 오늘의 주인공이자 베스트인 홍샤오미엔. 11,500원.





이거 딱 갖다놓으면 마치 중국 거리에 온 느낌이 확 난다. 우리나라에서 이런 향을 맡다니 바로 상하이 뒷골목에 온 기분!!!
중국에서 먹던 국수 특유의 향이 그득한 100% 중국맛 국물 한약재 느낌도 진하게 나고 제대로 똑바로 만든 중국국수다.





이렇게 열심히 재료 우려내서 제대로 만든 우육국물을 만나다니 이건 정말 남기기도 아까운 국물이다.
11,500원이라는 적지않은 가격과 강한 향미에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중국에서 국수좀 먹어본 사람들은 점수를 줄 수 밖에!!!
파스타는 15,000원 20,000원 주고 먹으면서 왜 이런 훌륭한 국수는 비싸다고 하는거야 이렇게 좋은재료로 열심히 만들었는데.





나는 닥치고 이 국수를 먹기위해 분당에 자주 가야만 할 것 같다.
건강과 정통을 둘 다 잡은 훌륭한 국수. 분당 당민이라면 당연히 한번 가서 이 국수를 먹어봐야한다!!
중국에 한번도 안가봤거나 제대로 된 우육탕면 국물을 전혀 모르는 사람들은 거부감을 느낄 수도 있다.





기분이 좋아서 추가로 주문해본 쑤안라미엔 9,500원.





맵고 신맛이 강한 비빔면이라고 하는데 별로 맵지는 않고 확실히 시긴 시다.





슥슥 비벼서 먹었다. 맛난다 히힛





돈까스도 시켰다. 엄청 처묵는다 ;ㅁ;





대만은 과거 식민지의 영향으로 일본돈까스를 즐겨먹는단다. 일본에 지배를 당했는데도 일본을 좋아하는 대만사람들.





마지막은 깐풍두부. 내입에는 바삭함이 좀 더 강했으면 좋겠다.


우리나라에서 대만국수를 똑바로 먹으려면 이집밖에는 없다는 생각이다. 딘타이펑도 잘하지만 국물은 이집 상대는 안된다.
사장님이 개념있고 열심이셔서 기복도 없을것이고 당연히 친절하고 여러모로 믿음이 가는집이라 자주 방문하련다.

단점은 동네 중국집의 짜장면짬뽕에만 익숙하고 중국의 제대로 만든 면요리에 대한 개념이 거의없는 우리나라사람들에게
좀 너무 앞서간 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어서 얼마나 잘 버텨줄지 얼마나 오래 해줄지 걱정이다.
무슨 짬뽕같은거 한그릇을 만원을 받어~ 어휴 이게 무슨 냄새야~ 이런 손님들이 분명히 있을 것 같다...ㅠㅠ

이렇게 숨어서 열심히 하는 똑바로 제대로 하는 집이 인정받고 잘됐으면 좋겠어서 강력히 추천하니 꼭 한번 가보세용!!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21-1 MS플라자 207호 (롯데백화점 부근)  031-719-2497





2차는 근처 분위기 좋은 카페에서 독특한 커피와





에딩거 한잔 시원하게 해줬다. 이래야 분당이지. 분당 거지라도 되고싶다.





LA근처의 한 맥시코 수퍼에서 사온 수퍼에서 직접만든 칩과 살사.





개봉!!





생생한 살사맛이 완전 살아있다. 이제 미국에서 사온 먹거리들도 다 떨어져가고 흐흑 현실은 차갑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