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맛집

은퇴해서 살기 세계에서 가장 좋은 곳으로 ...

자하연 2010. 9. 16. 14:20

2010.09.15 23:31 | 쉼터 | GreenSJ33

http://kr.blog.yahoo.com/jsj3330/639 주소복사

미국 유럽 등 전세계적으로 은퇴 뒤 해외 이주를 꿈꾸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들은 따뜻한 날씨, 저렴한 생활비, 북적대지 않는 여유있는 환경를 최우선 조건으로 꼽는다.

다음은 은퇴자들이 행복한 여생을 보낼 수 있는 최적의 해외 은퇴 정착지역들이다.



Calitri, Italy

인구: 5,685
기후: 온화, 겨울 평균 기온 영상 10도, 여름 평균 기온 30도
자연환경: 이태리 남부 중앙에 위치, 지중해로부터 120km 거리.
공항위치: 130km 정도 거리에 나폴리 국제공항

부동산 가격이 싸다. 경관이 끝내준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 중 하나인 Amalfi Coast가 가까이 있다. 거주 비자를 가진 은퇴자라면, 이태리 당국에서 제공해주는 공공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외국인들은 개별적으로 의료 보험에 가입해 보다 질 좋은 의료 서비스를 받고 있다.




Chiang Mai, Thailand

인구: 25만
기후: 열대우림. 3월부터 5월 사이에 가장 더워서 이 기간 동안 평균 기온은 35도. 겨울 기간 평균 기온은 19도. 11월부터 5월초까지 건기.
자연환경: Ping 강이 도시 중심을 가로 지른다. 육지에 둘러싸인 분지.
공항위치: Chiang Mai 국제공항이 도시 중심에서 10분 거리.

태국의 북부에 위치한 훨씬 덜 북적이는 도시. 의료 관광으로 유명한 지역이기도 하다. 대단히 많은 개인 병원들이 있으며, 공공 의료 기관 및 약국도 잘 발달돼 있다. 의료 서비스의 질도 우수하고, 무엇보다 저렴하다. 외국인은 땅을 구입할 수 없다. 땅을 구입하려면 태국인과 공동 계약을 해야 함. 하지만 아파트나 콘도는 구매 가능. 
 



Coronado, Panama

인구: 2500
기후: 열대우림. 낮 기온은 27도에서 30도 사이
자연환경: 태평양 바로 옆에 붙어 있음.
공항위치: Tocumen 국제공항이 105km 거리

수도인 파나마 시티에서 1시간 거리. 해변가에 은퇴자들을 위한 마을이 세워져 있다. 해외 은퇴자를 적극 유치하려는 중. 생활비가 저렴하고 의료비도 싸다. 미국 국적자의 경우 은퇴자를 위한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Cuenca, Ecuador

인구: 46만 7,000
기후: 일년 평균 기온 14도. 6월부터 12월 사이는 건기.
자연환경: 4개의 강이 흐른다. 태평양에서는 좀 먼 거리.
공항위치: Aeropuerto Mariscal LaMar (CUE) 공항이 겨우 1.6km 정도 떨어져 있다.

에콰도르에서 3번째로 큰 도시로, 저렴한 부동산, 낮은 물가, 쓸만한 의료 서비스가 자랑. 은퇴자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해외 은퇴자의 경우 대중 교통, 문화 행사 등의 가격을 깎아준다. 미국 달러 화폐를 사용한다.




Istria, Croatia

인구: 20만 6,000
기후: 온화, 가장 더운 8월 평균 기온이 23도. 가장 추운 1월 평균 기온이 10도.
자연환경: (이태리와 발칸 반도 사이) 지중해 아드리아 해와 붙어 있다.
공항위치: Pula Airport (PUY) 공항이 도시 중심에서 5km 정도 떨어져 있다.

이태리 투스카니에 비견될만한 아름다운 곳이다. 하지만 더 저렴하고 덜 붐비는 곳. 산과 바다에 모두 면해 있으며, 저렴한 부동산, 일년 내내 온화한 날씨가 자랑거리. 해외 은퇴자들은 국제 의료 서비스 사인 Bupa International (http://www.bupa-intl.com/)에 가입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의사가 직접 방문하는 의료 서비스인데도 미국에 비해 훨씬 저렴하다.




Kuala Lumpur, Malaysia

인구: 140만
기후: 습하고 비가 많음. 일년 평균 기온은 20도에서 30도 사이.
자연환경: 인도양에서 80km 떨어진 거리.
공항위치: Kuala Lumpur International Airport (KLIA) 국제공항이 53km 밖에 있다.

적도에서 가장 가까운 동남아의 대도시. 외국 은퇴자들의 경우 미국 돈으로 15만 달러 정도를 말레이지아 은행에 입금해 두면, 말레이지아 제2의 고향 - "Malaysia My Second Home" (http://www.mm2h.gov.my/) 프로그램에 등록된다. 여기에 등록된 사람들은 각종 세금 감면, 사업 기회 등이 제공된다. 영어가 제2국어로 어디서나 통용된다.




Punta del Este, Uruguay

인구: 7,000 
기후: 여름 평균 기온 28도, 겨울 평균 기온 12도
자연환경: Plata 강과 대서양 사이의 해안가에 위치
공항위치: Laguna del Sauce Airport (PDP)가 16km 거리에 위치

저렴한 생활비과 부동산, 값싼 의료 서비스, 아름다운 자연환경, 특히 세계적인 풍광의 해변이 자랑거리. 해외 은퇴자의 경우 개인 의료 보험을 들어두는 것이 좋다. 이곳의 의료 보험은 특정 병원에서 모든 치료를 받을 수 있게 해주며 매달 50달러 정도 비용을 청구한다.




Buenos Aires, Argentina

인구: 300만
기후: 온화, 일년 평균 기온 17도.
자연환경: 대서양으로 흐르는 Plata 강의 바로 옆에 위치
공항위치: Ezeiza Ministro Pistarini Airport (EZE) 공항이 42km 거리에 있다

아르헨티나의 수도. 유럽과 비슷한 문화와 분위기의 도시로 부동산은 상대적으로 훨씬 저렴. 여유롭고 느긋한 도시, 신뢰도 높은 의료 서비스, 그리고 영어도 쉽게 통용된다. 치과 및 의료 서비스는 대부분 선불이다.

8 Great Places to Retire You've Never Heard Of
http://finance.yahoo.com/focus-retirement/article/109728/great-places-to-retire-youve-never-heard-of?mod=fidelity-readytoreti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