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마케팅·세일즈

마케팅관리론 : 마케팅 믹스 구축

자하연 2010. 6. 30. 17:19

 

첨부파일 마케팅관리론-마케팅 믹스 구축(1).pdf

 

첨부파일 마케팅관리론-마케팅 믹스 구축(2).pdf

 

첨부파일 마케팅관리론-마케팅 믹스 구축(3).pdf

 

첨부파일 마케팅관리론-마케팅 믹스 구축(4).pdf

 

첨부파일 마케팅관리론-마케팅 믹스 구축(5).pdf

 

첨부파일 마케팅관리론-마케팅 믹스 구축(6).pdf

 

첨부파일 마케팅관리론-마케팅 믹스 구축(7).pdf

 

 

목차

 

Ⅰ. 제품의 개념과 신제품개발, 제품 개발전략

 

Ⅱ. 신제품 개발전략

   1. 필요성

   2. 신제품의 유형과 원천 (확보방법)

   3. 신제품개발의 과정

 

Ⅲ. 제품전략

   1. 개별 제품전략

   2. 제품계열 전략 및 제품믹스 전략

 

Ⅳ. 가격결정의 기본체계

   1. 가격의 전략적 역할

   2. 가격결정의 고려요인

   3. 일반적 가격결정 방법

   4. 가격변경 전략

 

Ⅴ. 가격전략 및 전술

   1. 가격전략

   2. 가격전술

 

Ⅵ. 유통경로

   1. 유통경로의 역할

   2. 유통경로의 기능

   3. 유통경로의 유형

   4. 유통구조

 

Ⅶ. 유통기관 : 소매상, 도매상, 물적유통

   1. 소매상

   2. 도매상

   3. 물적유통

   4. 국내유통업계의 현황 및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