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사슬(value chain)이란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함에 있어서 부가가치 창출에 직·간접적으로 관련된 일련의 활동·기능·프로세스의 연계를 의미합니다.
기업 전략차원에서 가치사슬분석이 실무적으로 어떻게 활용되어야 하며, 인터넷/ECommerce의 급속한 확장이 가치사슬에 끼친 영향과 그 대책에 대하여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자료실 > 경영·전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1년 세계경제 및 한국경제 반기별 전망 (0) | 2011.02.11 |
---|---|
전략기획서 작성 Tool 분석 및 전략적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0) | 2011.02.11 |
안호이저부시 인베브 성장의 비결 (0) | 2011.02.10 |
투자경제성 분석 (0) | 2011.02.06 |
환율 및 유가가 무역수지에 미치는 영향과 시사점 (0) | 2011.0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