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구매·생산

중소 제조공급자의 경쟁력 향상에 관한 연구

자하연 2010. 12. 28. 14:51

 

중소 제조공급자의 경쟁력 향상에 관한 연구.pdf

 

 

목차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의 목적

제2절 연구의 범위와 방법

 

제2장 이론적 배경

제1절 중소 제조공급자의 본질 

1. 중소 제조공급자의 개념 및 현황

2. 제조 공급자의 성과 및 문제점

3. 제조공급자와 모기업의 관계에 대한 선행 연구

4. 제조공급자의 사고 전환

제2절 품질경영시스템과 경쟁력 향상

1. 품질경영시스템의 개요

2. 품질경영의 핵심적 성공요소

3. 품질경영의 성과

4. 전략적 품질경영

5. 품질경영시스템 관련 선행연구 검토

제3절 흡수역량시스템과 경쟁력 향상

1. 흡수역량시스템의 필요성

2. 흡수역량시스템의 개요 및 구성요소

3. 제조유연성

4. 고급기술의 사용

5. 리더십

6. 납기신뢰성과 확실성 및 고객 니즈의 피드백

제4절 진단시스템과 경쟁력 향상

1. 진단시스템의 개요

2. 성과측정시스템의 이론적 고찰

3. 진단시스템의 사례연구

제5절 경쟁력에 대한 선행연구

1. 전략적 품질모형에 관한 선행연구

2. 경쟁우위에 관한 선행연구

 

제3장 연구모형의 설정

제1절 기존연구의 요약

제2절 연구모형의 설정

제3절 연구가설의 설정

 

제4장 실증 연구의 설계

제1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설문지의 구성

1. 변수의 조작적 정의

2. 설문지의 구성

제2절 자료수집 및 분석방법

1. 표본설계와 자료수집

2. 분석방법(가설검정 및 분석결과)

제3절 자료의 분석

 

제5장 실증분석 및 가설 검정

제1절 타당성 분석

제2절 신뢰성 분석

제3절 생산성향상을 중심으로 본 제조공급자의 경쟁력모델에 대한 검정분석

1. 통계적 가설1(H1)에 대한 검정

2. H1의 상관분석

3. 가설H1에 대한 검정모형

제4절 재무적성과를 중심으로 본 제조공급자의 경쟁력모델에 대한 검정분석

1. 통계적 가설2(H2)에 대한 검정

2. H2의 상관분석

3. 가설H2에 대한 검정모형

제5절 고객만족도 향상을 중심으로 본 제조공급자의 경쟁력모델에 대한 검정분석

1. 통계적 가설3(H3)에 대한 검정

2. H3의 상관분석

3. 가설H3에 대한 검정모형

제6절 제조공급자의 경쟁력모델에 대한 검정분석결과요약

제6장 결론

제1절 연구의 요약

제2절 향후 연구의 방향

 

<참 고 문 헌>

<Abstract>

<부 록 ; 설문지>

 

 

 

 

 

 

 

 

 

 

중소 제조공급자의 경쟁력 향상에 관한 연구.pdf
1.34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