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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부의 영업전략과 비전

자하연 2010. 10. 16. 16: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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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INTRODUCTION 9

제1절 (주)놀부 연혁9

제2절 (주)놀부 기구표11

1. (주)놀부11

2. (주)놀부종가12

제3절 점포 및 인원 현황13

1. 점포현황13

2. 인원현황13

제4절 한국 외식업계에서의 놀부13

 

Ⅱ. 놀부의 영업운영 실태 16

제1절 놀부의 점포운영 원칙16

1. 고객에게 이익을 주는 경영16

2. 품질 제일주의를 향한 지속적인 투자16

3. 광고무용론 견지17

제2절 놀부의 고객만족 경영17

1. 고객만족경영의 개념 17

2. 놀부의 고객만족 서비스18

1) 고객의 정확한 욕구 파악18

2) 작은 것에 감동하는 고객18

3) 고객과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19

4) 분위기를 통한 고객 서비스19

5) 서비스 극대화로 불평고객을 단골고객으로 전환20

6) 최종만족(最終滿足) 중시21

제3절 놀부의 TRUE CUSTOMER21

1. 진실한 고객의 개념21

2. 진실한 고객의 중요성22

3. 진실한 고객을 창출하기 위한 기법들22

1) 공정한 서비스22

2) 1:1 마케팅22

3) 서비스의 증대23

제4절 외식업에서의 결정적 순간23

1. 개 념23

2. 놀부에서의 MOT 24

1) 점포의 경우24

2) 본사의 경우24

제5절 놀부의 경쟁우위 전략25

1. 선점․일등전략25

2. 주관과 원칙을 고수25

3. 일정기간 감내 능력 보유25

제6절 놀부 점포운영의 특징25

1. 벤치마킹을 통해 기존 메뉴를 재생25

2. 거의 전무한 광고 판촉25

3. 좌석식 온돌방 선호25

4. 전통․토속적인 메뉴 지향25

5. 서비스보다 품질 우선26

6. 박리다매와 대중적인 메뉴 선호26

7. 초기의 과감한 투자로 승부26

제7절 놀부의 점포운영 개선 과제26

 

Ⅲ. 외식산업 경영자론 28

제1절 한식업 경영인의 개념 변화28

1. 과거의 외식업 경영자28

2. 미래의 외식업 경영자28

3. 외식업 경영자의 특징28

4. 한식업 경영특성의 변화 추이29

제2절 프랜차이즈 비즈니스 경영자29

1. 프랜차이즈 비즈니스의 전제조건29

1) 외식 체인사업에 적합한 개발된 메뉴29

2) 실제 점포를 운영해 본 경험30

3) 시범점포 보유30

4) 조리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30

5) 조직관리에 대한 경험 또는 이해30

2. 외식프랜차이즈 사업가가 되기 위한 점검표31

 

Ⅳ. 외식 프랜차이즈 운영전략 32

제1절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이해32

1. 개 념32

2. 프랜차이즈의 문화적 배경32

1) 문화적 차이32

2) 국내 외식체인사업 조건33

제2절 프랜차이즈의 종류와 경제적 기능33

1. 프랜차이즈의 종류33

1) 결합관계에 따른 분류34

2) 업종에 따른 분류34

3) 제공의 내용에 따른 분류34

4) 가맹점주의 권한범위에 따른 분류34

2. 프랜차이즈의 경제적 기능 36

1) 가맹자에게 유리한 점36

2) 가맹자에게 불리한 점36

3) 가맹본부에게 유리한 점37

4) 가맹본부에게 불리한 점37

제3절 체인본사의 조건38

1. 체인본사의 전제조건38

1) 중앙공급식 시스템 구축38

2) 조리장 없이 조리할 수 있는 시스템38

3) 본부의 시범점포 실적38

2. 체인본부에 시범점포가 필요한 이유38

1) 노하우를 체인사업에 적용38

2) 시범 점포의 운영으로 개선점을 발견39

3) 체인 관리 운영의 근거 자료39

4) 본부의 신뢰도를 증가39

5) 수익성에 기여39

제4절 프랜차이즈 본사가 하는 일39

1. 시스템 개발39

2. 원자재 개발 40

3. 제품 및 서비스 개발 40

4. 교육 및 훈련41

5. 판매촉진42

6. 금 융42

7. 정 보43

8. 경영관리43

9. 매뉴얼 지도44

1) 수퍼바이저의 임무44

2) 수퍼바이저의 조건44

제5절 프랜차이즈 본사 선택시 유의사항44

제6절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효과47

1. 경로통합 주체자들의 효과47

1) 본부에 대한 효과47

2) 가맹점에 대한 효과47

2. 소비자에 대한 효과48

1) 긍정적 효과48

2) 부정적 효과48

3. 사회경제에 대한 효과49

1) 긍정적 효과49

2) 부정적 효과49

제7절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입지와 상권분석50

제8절 프랜차이즈 분쟁의 효과적 대처 요령52

제9절 본부와 가맹점간의 갈등사례53

 

Ⅴ. (주)놀부의 프랜차이즈 전략 54

제1절 놀부 체인현황54

제2절 체인 가맹 절차55

제3절 (주)놀부 체인가맹 조견표56

제4절 놀부 체인의 성공요인57

제5절 (주)놀부의 메뉴 개발사58

제6절 놀부 메뉴의 특징59

1. 놀부보쌈과 돌솥밥 순두부59

2. 놀부 부대찌개60

3. 놀부 솥뚜껑삼겹살61

4. 시골상차림62

제7절 점포의 입지와 규모63

제8절 매출원가64

제9절 체인점주 선택기준66

1. 성향이 우수한 경우66

2. 재고를 요하는 경우66

제10절 체인사업에 대한 최고경영자의 의지67

 

Ⅵ. 음성공장 소개 69

제1절 음성공장 조직도 및 인원 현황69

1. 공장개요69

2. 조직도 및 인원 현황69

1) 공장조직도69

2) 인원현황70

제2절 생산 제품 현황70

제3절 주요 설비 현황71

제4절 “비전 21” 운동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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