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시장은 전 세계적으로 매우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실제 미국 SNS 업계 1위인 Myspace의 회원 수는 2억 명을 넘어섰으며, 최근 급성장 중인 Facebook은 매년 방문자 수의 증가율이 200%를 웃돌고 있다.
이러한 급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SNS 업계는 점차 기존 회원 수를 앞세운 규모의 경쟁에서 벗어나 점차 수익성 경쟁으로 변화해 가고 있다. SNS 기업을 비롯해 주요 IT 기업들은 잠재적 소비자들이 가득한 SNS 시장을 높고 각종 수익 모델과의 연계에 나서고 있어 SNS 시장은 새로운 광고 채널 및 콘텐츠 제공 통로로서 그 중요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 SNS, 신규 광고 채널로서 급부상
- 플랫폼 개방으로 개발자 생태계 조성
'자료실 > 경영·전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통신사업자의 “脫통신” 전략과 그 시사점 (0) | 2010.07.29 |
---|---|
출구전략 본격화의 파급영향과 과제 - 적정 기준금리 추정과 시사점 (0) | 2010.07.29 |
SNS를 이용한 비즈니스 혁신의 가능성 (0) | 2010.07.26 |
KOTRA 선정 올해의 차이나 키워드 (0) | 2010.07.25 |
경영전략 실천 매뉴얼 (0) | 2010.07.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