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스페이스에서 인적 네트워크를 구성하게 하는 인터넷 서비스인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ocial Networking Service)가 개방화 추세 및 모바일화 진전에 따라 기업혁신의
새로운 돌파구로 주목받고 있다.
SNS의 향후 발전 방향과 기업들의 활용 가능성에 대해 살펴보자.
- 전세계적으로 활성화되기 시작한 SNS 시장
- 개방화 및 신규 서비스를 통한 차별화 시도
- 이동통신 서비스와 접목되는 SNS
- SNS 발전의 궁극적 목표는 플랫폼화
- 광고 및 혁신 수단으로 활용도 높아
- SNS의 역기능에도 유의해야
'자료실 > 경영·전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출구전략 본격화의 파급영향과 과제 - 적정 기준금리 추정과 시사점 (0) | 2010.07.29 |
---|---|
SNS의 변화하는 서비스 전략 (0) | 2010.07.27 |
KOTRA 선정 올해의 차이나 키워드 (0) | 2010.07.25 |
경영전략 실천 매뉴얼 (0) | 2010.07.24 |
경영전략수립 방법론 (0) | 2010.07.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