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개요
1. 경영전략 수립목적
2. 경영전략 수립절차
3. 경영전략 수립 TFT
Ⅱ. 환경분석
1. 외부환경 분석
1-1. 거시환경분석
1-2. 산업환경분석
1-3. 경영패러다임변화
2. 내부능력 분석
2-1. 회사 성장사
2-2. 사업구조 분석
2-3. 경쟁우위 분석
2-4. 경영자원 분석
2-5. TMT 분석
2-6. 내부능력 분석종합
3. 산업분석
3-1. 산업동향
3-2. INDUSTRY EVOLUTION
3-3. 경쟁자 분석
3-4. 전략집단 분석
3-5. 산업구조 분석
3-6. 산업 성공요인
4. SWOT분석 및 전략과제 도출
Ⅲ. 전략수립
1. 경영전략 수립기준
2. 경영전략 목표
2-1. 비전 및 경영이념
2-2. 사업포트폴리오
2-3. 경영 목표(BSC)
3. 사업구조 전략
3-1. 사업구조 재구축
3-2. 기존사업 강화 전략
3-3. 신규사업 진출전략
4. 핵심역량 강화 전략
4-1. 경영인프라 구축
-지식경영, 조직, 문화 등
4-2. 핵심역량 강화 전략
-기술, 구매, 생산, 정보, 마케팅, 인사, 재무
Ⅳ. 재무전략
1. 재무 목표
2. 추정 재무제표 등
-B/S, P/L, CF
-부속명세서
-자금수지표
Ⅴ. BSC
1. 회사-사업부 BSC
2. Action Plan
'자료실 > 경영·전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영전략 실천 매뉴얼 (0) | 2010.07.24 |
---|---|
경영전략수립 방법론 (0) | 2010.07.24 |
글로벌 우량기업 M&A의 특징과 유형별 성공전략 (0) | 2010.07.21 |
특허정책 품질 향상을 위한 학습조직 구축 및 활용방안 (0) | 2010.07.20 |
선진국의 중소기업 특허 지원정책 실태조사 (0) | 2010.07.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