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마케팅 관리에 대한 기초 이해
- 개념 및 시스템, 전략, 전략계획 및 주요 의사결정, 실행에 대한 고찰
- 현대마케팅의 주요 추세, 고객만족, 관계마케팅 및 인터넷 마케팅에 대한 능력배양
- 마케팅 환경 및 조사, 소비자행동 분석, 사업체 구매행동, 시장세분화 및 포지셔닝에 대한 고찰
2. 마케팅 믹스 구사
- 마케팅 구축, 신제품 개발, 제품전략, 가격결정, 유통경로,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기초 지식 함양
- 광고, PR, 판매촉진, 인적판매와 판매관리에 대한 마케팅적 사고를 기반으로 한 실전경험 배양 등
목차
Ⅰ. 마케팅 및 현대적 마케팅 전략의 개관
Ⅱ. 전략적 마케팅
Ⅲ. 현대 마케팅의 주요 추세 (트랜드)
'자료실 > 마케팅·세일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관리론 : 소비자 행동의 영향요인 (0) | 2010.06.30 |
---|---|
마케팅관리론(4~6) (0) | 2010.06.30 |
2009년 중국 소비시장 특징과 시사점 (0) | 2010.06.22 |
기발한 화장실 문 팝업 광고 (0) | 2010.06.22 |
경기침체기를 기회로 활용한 기업들의 교훈 (0) | 2010.06.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