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각 항목들을 읽고 귀하께서 생각하시는 가장 적절한 번호 한가지를 골라 ○표 해 주시기 바랍니다. |
★ 부서간 의사 소통 1 : 전혀 그렇지 않음, 2. 그렇지 않은 편, 3 : 보통, 4 : 그런 편, 5 : 매우 그렇다 |
설문 내용 |
① |
② |
③ |
④ |
⑤ |
1. 나는 다른 사람이 나타내려고 하는 감정을 알아차리고 이를 다시 말로 확인한다 |
|
|
|
|
|
2. 나는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거나, 전에 다른 사람이 말한 내용을 자신의 말로 바꿔서 확인한다. |
|
|
|
|
|
3. 나는 남의 기분을 상하게 하지 않으면서 자신의 감정을 분명하게 표현한다. |
|
|
|
|
|
4. 나는 자신의 주장을 내세우기 전에 현안을 깊이 있게 따져보려고 한다. |
|
|
|
|
|
5. 우리 부서에서는 서로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 그 입장을 이해하려고 노력한다 |
|
|
|
|
|
6. 우리 부서에서는 현안 문제를 깊이 있게 다루기 위해 서로 토의하고, 또 그런 토의를 권장한다. |
|
|
|
|
|
7. 우리 부서에서는 모든 사람에게 발언할 기회를 준다. 즉 가능한 한 모든 사람에게 토론의 문호를 개방한다. |
|
|
|
|
|
8. 우리 부서에서는 서로가 바라는 것을 면전에서 분명히 표현한다. |
|
|
|
|
|
9. 나는 다른 사람의 말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서 다시 한 번 물어보거나 확인한다. |
|
|
|
|
|
10. 나는 의견이 불일치할 때, 그 이면에 있는 이유를 이해하려고 노력한다. |
|
|
|
|
|
11. 나는 구체적이고 자세한 피드백을 주고 받는다. |
|
|
|
|
|
12. 나는 대화를 할 때 다른 사람을 인간적으로 배려한다. |
|
|
|
|
|
13. 나는 업무와 관련하여 직원 간, 부서 간에 상호협의를 많이 한다. |
|
|
|
|
|
14. 우리 학교는 부서간 의사소통이 잘된다. |
|
|
|
|
|
15. 우리 학교는 부서간 정보교환이 잘된다. |
|
|
|
|
|
16. 우리 학교는 부서간 협력이 잘된다. |
|
|
|
|
|
17. 우리 학교에서는 직급에 관계없이 좋은 제안이 있으면 기꺼이 수용한다. |
|
|
|
|
|
※ 다음은 자료 분류를 위한 일반적인 사항에 관한 질문들입니다.
1. 귀하의 성별은 ? 남 , 여
2. 귀하의 현재 직급은 ? ( )
① 3-4급 ② 5-6급 ③ 7급 ④ 8-9급
3. 귀하의 소속은 ?
① 본부 ② 대학원 ③ 단과대학 ④ 부속기관 ⑤ 기타
※ 수고하셨습니다. 빠진 문항이 없는지 다시 한 번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귀하의 소중한 의견은 학교 발전을 위해 소중한 자료로 활용될 것입니다.
세부 요인 |
문항 번호 |
비 교 |
설명적 풍토/ 평가적 풍토 |
1, 2, 8, 11 |
점수가 높을수록 설명적 풍토 |
문제 지향적 풍토 / 통제지향적 풍토 |
9, 10, 11, 12 |
점수가 높을수록 문제지향적 풍토 |
솔직한 풍토/ 전략적 풍토 |
3, 4, 6, 8 |
점수가 높을수록 솔직한 풍토 |
감정이입(공감)적 풍토 / 무관심 |
1, 2, 5, 12 |
점수가 높을수록 공감적 풍토 |
평등적 풍토 / 우월적 풍토 |
3, 6, 7, 9 |
점수가 높을수록 평등적 풍토 |
유보적 풍토 / 단정적 풍토 |
4, 5, 7, 10 |
점수가 높을수록 유보적 풍토 |
일반적인 사항, 생각 |
13, 14, 15, 16, 17 |
일반적인 사항 및 생각 점검 지표 |
'자료실 > HR' 카테고리의 다른 글
효율적 인력운용(안) (0) | 2011.05.23 |
---|---|
연봉제의 설계와 운영 사례 (0) | 2011.05.23 |
노사회의록 양식 (0) | 2011.05.23 |
전략적 채용 개선(안) (0) | 2011.05.20 |
임파워먼트를 위한 조직구조와 제도 : 포스코 사례를 중심으로 (0) | 2011.05.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