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시장이 요구하는 감성경영
Ⅲ. 감성경영을 위한 전략
1. 감성상품을 창출하라
2. 소비자가 있는 현장에서 상품기획하라
3. 커뮤니케이션에서는 철저하게 공감대를 형성하라
Ⅳ. 결론 : 정서적 컨버전스까지 고려
최근 많은 기업들이 감성경영을 기치로 내걸고 있다. 임직원들의 따뜻한 감성과 격조 있는 소양을 키우기 위해 다양한 문화이벤트를 함께 즐기고 각종 특강을 마련하기도 한다. 경영진은 카리스마 대신 솔선수범해서 부드러운 리더십을 발휘한다. 편지를 보내거나 유머보따리를 풀어 펀경영을 실천하는 등 격의없는 스킨십을 실천하기도 한다. 임직원의 감성을 잘 다스려 주고 신뢰로써 대하면 임직원들이 자발적이고 의욕적으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한다는 믿음에서다. 이를 통해 창의가 흐르는 기업문화, 즉 일하기 좋은 기업을 만들기 위한 GWP를 구축한다는 것이다.
시장을 리드하는 기업들은 이른바‘감성경영’의 시대에 소비자를 향한 적극적인 전략을 펼치고 있다. 단순하게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생산하는 것만으로는 한계가 있다고 판단하기 때문이다. 이에 본고에서는시장을향한 기업의 감성경영의 동향과 사례, 실천전략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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