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 잘하는 사람의 ‘10가지 능력’
1. 현장감각 : 현장 정보를 중시한다.
2. 시간관리 : 시간을 최대한 적절하게 활용한다.
3. 합리주의 : 본질적인 효율을 생각한다.
4. 위임 능력 : 부하 직원을 믿고 일을 맡긴다.
5. 리더십 : 사람을 키우는 능력도 띄어나다.
6. 문제 해결 능력 : 문제가 발생할 때 진가를 발휘한다.
7. 커뮤니케이션 : 수평적 인간관계를 적극적으로 구축한다.
8. 응용능력 : 늘 ‘횡전’과 ‘개선’에 힘쓴다.
9. 자기인식 : 자신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안다.
10.감성 리더십 : 늘 주변을 배려한다.
'자료실 > 리더십'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직원의 미래상과 자기경영 (0) | 2011.04.06 |
---|---|
회사생활과 개인생활의 조화 (0) | 2011.04.06 |
전문경영인의 특성과 경영자 지배구조 (0) | 2011.03.30 |
"90일안에 장악하라" 요약 (0) | 2011.02.17 |
CEO 갑작스러운 有故 (0) | 2011.0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