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 Social Network Service)는 온라인상에서 사람과 사람을 연결시켜주는 서비스로서 카페∙블로그∙커뮤니티∙메신저∙지식인∙싸이월드 등이 대표적인 서비스들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들은 온라인 상에서 이용자들에게 정보취득, 의사소통, 커뮤니티, 소문화의 형성 등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이러한 SNS들에 마이크로 블로그(Micro-blog) 트위터라는 새로운 서비스가 등장하여 커다란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목차
- 트위터의 성공요인
- SNS의 장애요인
- 마케팅에의 활용 : 정보제공 및 지원서비스를 통한 판매 및 브랜드 제고
'자료실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폰이 열어가는 미래 (0) | 2010.07.29 |
---|---|
구글 버즈의 등장으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내 경쟁 확대 (0) | 2010.07.29 |
국내외 최신 SNS 핫이슈 및 인사이트 탐구 (0) | 2010.07.26 |
중국 인터넷 산업의 경쟁현황과 전망 (0) | 2010.07.26 |
소셜 미디어와 스마트폰이 불러온 월드컵의 새로운 풍경 (0) | 2010.07.26 |